이용약관

티머니 서비스 약관

- 제 1 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티머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티머니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1. “티머니”란 회사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Chip 또는 Application을 내장하고 티머니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회사가 발행하여 회사가 직접 또는 회사의 제휴사를 통해 발급한 것을 말합니다.
  2. 2. “이용자”란 “티머니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정당한 방법으로 티머니를 사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이란 이용자 중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pay.tmoney.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서 회사가 규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4. 4. “통합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통합회원 가입을 완료하여 하나의 회원 ID와 비밀번호로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5. “비회원”이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티머니를 사용 하는 자를 말합니다.
  6. 6. “티머니 카드”란 티머니를 저장할 수 있는 IC 칩이 부착된 플라스틱 카드, USB 등 회사가 인증한 접근매체로써 티머니 거래의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것을 말합니다.
  7. 7. “회원카드”란 홈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한 요건에 따라 티머니 카드 등록을 완료한 회원 본인의 카드를 말합니다.
  8. 8. “가맹점”이란 티머니 가맹점 약관에 따라 가맹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로부터 가입을 승인 받은 업소, 시설 등을 말하며 회사와 교통 이용 운임에 관한 정산 계약을 체결한 운수사 및 교통 기관을 포함합니다.
  9. 9. “충전소”란 이용자가 일정한 대가를 회사에 지불하고 회사가 발행한 금전적 가치를 티머니에 저장(이하 “충전”이라 합니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회사가 지정한 업소 또는 시설 등을 말합니다.
  10. 10. “단말기”란 이용자가 티머니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의 구매 대금을 지급하거나 티머니 카드에 티머니를 충전할 수 있도록 충전소 및 가맹점에 설치되는 기기 또는 장치를 말합니다.
  11. 11. “T마일리지”란 T마일리지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의 T마일리지 카드 이용 금액에 대하여 회사가 미리 고지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적립금을 말합니다. 통합회원에게는 통합 T마일리지가 적용 됩니다.
  12. 12. ”가용 T마일리지”란 회원에게 적립된 T마일리지 중 회원이 즉시 사용 할 수 있는 T마일리지를 말합니다.
  13. 13. “T마일리지 서비스”란 회원이 T마일리지를 회사가 정한 사용 방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안내 합니다.
  14. 14. “통합 T마일리지 서비스”란 통합회원에게 적용되는 T마일리지 서비스를 말하며 기본적으로 T마일리지 서비스 정책을 따릅니다. 다만, T마일리지 서비스 정책과 상충하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안내 합니다.
  15. 15. “T마일리지 카드”란 홈페이지를 통해 T마일리지 서비스 신청이 완료 된 회원카드를 말합니다.
  16. 16. “환급”이란 티머니에 기록된 잔액을 이용자와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동일한 의미로서 “환불”이란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17. 17. “환급접수처”란 회사의 승인을 받아 티머니의 환급 업무를 대행하는 매장 또는 시설 등을 말합니다.
  18. 18. “정상카드”란 정상적으로 티머니 결제, 충전 등이 가능하며 카드 내 잔액 및 기타 정보를 식별 할 수 있는 티머니 카드를 말합니다.
  19. 19.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티머니 거래가 불가능한 티머니 카드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1. 가. 고장카드 중 “불량카드”란 카드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티머니 카드를 말합니다.
    2. 나. 고장카드 중 “파손카드”란 이용자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안테나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티머니 카드를 말합니다.
  20. 20. “위치정보”란 이동성이 있는 물건 또는 개인이 특정한 시간에 존재하거나 존재하였던 장소에 관한 정보로서 전기통신기본법 제2조 제2호 및 제3호의 규정에 따른 전기통신설비 및 전기통신회선설비를 이용하여 수집된 것을 말합니다.
  21. 21. “권종”이란 지자체의 운임 정책에 따라 회사가 티머니 카드 발행 시 정의하는 카드의 종류를 말하며 대중교통 요금 할인이 적용되는 ‘어린이’, ‘청소년’용과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일반’용으로 나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1. ① 본 약관은 정당한 방법으로 티머니 카드 등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적용 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약관을 변경해야 할 사유가 있다고 판단 될 경우 「전자금융거래법」 및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 약관 시행일로부터 14일 전에 약관이 변경 된다는 사실과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 ③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감독기관의 권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변경 후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합니다.
  4. ④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5. 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일의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 하거나 회원을 탈퇴 함으로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티머니 서비스

제5조 [티머니의 발행 및 이용]

  1. ① 회사는 티머니 발행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티머니 카드의 뒷면이나 카드 구입 시 동봉 된 안내지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1. 1. 발행자
    2. 2. 사용조건
    3. 3. 사용가능 가맹점
    4. 4. 환불 조건 및 방법
    5. 5.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6. 6. 이용자 피해⋅분쟁 처리 담당자의 연락처
  2. ② 이용자는 티머니 가맹점 어디에서나 티머니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티머니의 발행 목적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티머니는 가맹점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티머니의 후면이나 구입시 동봉된 안내지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3. ③ 회사의 제휴사에서 발급하는 티머니(이하 ‘제휴 티머니’라 함)의 경우 제휴사의 발급 기준에 따라 티머니가 발급되며, 제휴 티머니 이용자는 티머니 서비스 이외에 제휴사의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휴 티머니에 제공되는 제휴사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는 각 해당 제휴사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6조 [충전]

  1. ① 티머니의 충전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1. 이용자가 회사가 지정한 충전소를 직접 방문하여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거나 예금이체 등의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전자적장치(단말기 등)를 이용하여 티머니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
    2. 2.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한 바에 따라 사전에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고 회사는 이용자의 티머니 카드 내의 잔액이 이용자가 정한 기준 금액 이하로 낮아지면 이용자로부터 미리 지급 받은 금액 내에서 회사가 지정한 전자적장치(단말기 등)를 통해 일정 금액을 이용자의 티머니 카드에 자동으로 충전시키는 방법
    3. 3. 기타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가 해당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동의 의사가 표시된 방법
  2. ② 이용자는 제1항 각 호의 방법으로 지하철 역사, 가두 판매점, 편의점 등의 충전소 및 CD/ATM기, 모바일 등 회사가 정한 기기를 이용하여 티머니에 충전 할 수 있습니다.
  3. ③ 티머니에 충전 할 수 있는 최대금액 한도는 50만원입니다. 1회 최대 충전금액은 최대금액 한도범위 내에서 회사의 정책에 근거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4. ④ 티머니에 충전된 금액에 대하여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5. ⑤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티머니의 최대 충전 한도 초과
    2. 2. 충전 기능이 제한된 티머니 카드를 소지한 경우
    3. 3.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⑥ 티머니에 기록된 잔액은 이용자가 충전 혹은 사용한 최종일자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제7조 [환급]

  1. ① 이용자가 티머니 카드 내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티머니 카드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단, 사안에 따라 소정의 환급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자가 정상카드 내에 저장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환급접수처는 소정의 환급 수수료를 징수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다만, 환급 요청 금액이 회사가 정한 특정 금액 이상일 경우에는 일부 환급접수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환급 요청 금액 별 환급접수처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에 별도로 안내 합니다. 이용자의 환급 요청 시 카드는 이용자에게 반환하며 카드 값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2. 2.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게 불량카드 내에 저장 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불량카드가 회사가 정한 배송절차에 따라 회사에 접수 된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잔액 확인 절차를 거쳐 카드 내 잔액과 카드 값을 이용자의 계좌로 입금합니다. 단, 카드 값의 경우 최초 충전 일로부터 2년 이내에 고장이 발생한 불량카드에 한하여 지급 합니다.
    3. 3. 제2호의 불량카드의 경우 티머니 후면 또는 구입시 동봉된 안내 지에 카드 값 및 지급처가 별도로 표시된 경우는 해당 지급처에서 카드 값을 지급 합니다.
    4. 4. 이용자가 파손카드 내에 저장 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파손카드가 회사에 접수 된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잔액 확인 절차를 거쳐 카드 내 잔액만을 이용자의 계좌로 입금하며 카드 값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현금 융통 목적의 부정 환급을 제한하기 위하여 환급 한도 및 횟수 등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별도로 안내 합니다.
  3. ③ 티머니의 발행 목적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티머니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급 절차 및 방법을 티머니의 후면이나 구입시 동봉된 안내지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4. ④ 티머니 카드 구입시 티머니의 기능 또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따라 카드 값과는 별도로 발급비 또는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해당 발급비 또는 서비스 이용료는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8조 [할인 카드 등록]

  1. ① 어린이 또는 청소년용 티머니 카드를 구입한 이용자는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 홈페이지에서 어린이 또는 청소년 카드 등록을 하여야만 대중교통 이용 시 지속적인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권종 표시가 없는 티머니 카드의 경우 할인 권종 등록 전까지는 이용자의 연령에 관계없이 일반 요금이 적용되며 할인 권종 등록 후에는 등록 일을 기준으로 최대 5일 이후부터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할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권종 등록과 관련한 사항을 티머니의 후면 또는 구입시 동봉된 안내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2. ② ‘어린이’ 권종 카드는 이용자 연령이 만13세가 된 시점부터 자동으로 ‘청소년’ 요금이 적용되며, 청소년 권종 카드는 이용자 연령이 만19세가 된 시점부터 자동으로 ‘일반’ 요금이 적용 됩니다. 단, 만19세 이상 만24세 이하인 이용자 중 「청소년복지지원법」 제3조 제3항에 따라 「초ㆍ중등교육법」 제2조에서 규정하는 학교에 재학 중임을 증명하는 증표ㆍ자료를 회사에 제출한 자는 만 24세까지 ‘청소년’ 요금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할인 권종 사용 가능 대상이 아닌 자가 할인 권종 티머니카드를 사용하여 부정 승차하는 경우 각 운송기관의 약관 또는 규정 등에 의거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④ 할인 권종 티머니 카드를 서울특별시 이외의 티머니 호환 지역에서 사용 시, 지역에 따라 요금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3 장 거래내역 정보

제9조 [거래내역의 수집 및 제공]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티머니를 통해 재화나 용역을 구매할 시 회사와 가맹점 간의 티머니 결제대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번호, 거래 일시, 거래금액, 단말기 및 가맹점 정보, 승ㆍ하차 정보 등 광의의 위치정보)를 단말기 등을 통해 수집합니다.
  2. ②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는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기입한 개인정보와 결합되어 관리됩니다.
  3. ③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수집된 거래내역을 티머니 결제대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가맹점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거래내역의 조회]

  1. ① 회원은 본인의 회원카드에 한하여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거래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거래내역의 제공을 요청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안내 합니다.
  2. ② 다음 각 호에 따른 거래내역 정보 유출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회원이 회사에 부정확한 주소를 제공하여 회사가 발송한 서면 거래내역 정보가 타인에게 도달 된 경우
    2. 2. 본 약관 제24조 제1항 제4호 내지 제5호에 해당하는 경우
  3. ③ 회사는 본 조에 의한 거래내역을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또는 거래의 특성을 감안하여 이용자의 조회 가능 기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거래내역 제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T마일리지 서비스

제11조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1. ①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회원카드에 대해 T마일리지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 1인당 신청 할 수 있는 T마일리지 적립 가능 카드의 수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③ 통합회원의 경우 통합 T마일리지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으며 통합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T마일리지는 통합회원 인증 과정에서 통합 T마일리지로 명칭이 변경되어 합산 관리됩니다.
  4. ④ 통합회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회원이 신청한 T마일리지 전환 서비스는 해지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T마일리지 카드 이용]

  1. ① 회원이 가맹점에서 T마일리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가맹점에 T마일리지 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여기에서 "T마일리지 카드를 제시한다" 함은 가맹점에 T마일리지 카드를 보여주는 행위, T마일리지 카드를 단말기로 인증 받는 행위, T마일리지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등 T마일리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회사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② T마일리지 카드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T마일리지 카드의 훼손, 분실, 도난, 비밀번호 유출 등의 사고(이하 "사고"라 합니다)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즉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등록된 T마일리지 카드를 삭제하거나 충전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이 제2항에 따라 정상적으로 등록된 T마일리지 카드를 삭제하거나 충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른 T마일리지 사용 금지 등의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해당 회원이 제2항에 따른 카드 등록 취소 또는 충전 비밀번호 변경을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나 회사에서 안내한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홈페이지에 등록된 T마일리지 카드의 본인 소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회원에게 카드 소지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방식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방문, 서류 및 기타 전자적 방법 등)에 의거합니다.
  5. ⑤ 제4항에 따라 증명 자료 등을 요청 받은 회원이 T마일리지 카드의 본인 소지 여부를 증명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T마일리지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T마일리지 카드 부정 등록 또는 사용에 따른 처리]

  1. ① 다른 비회원의 티머니 카드를 회원 본인 명의로 홈페이지에 등록한 후 T마일리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다음 각 호와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부당하게 취득한 T마일리지를 자신의 T마일리지 카드에 충전하여 사용하였을 경우, 회원은 부정 사용한 T마일리지의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이 경우 충전된 T마일리지 1점은 금 1원으로 계산)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1. 1. 본 약관 제19조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 상실
    2. 2. 회원 재가입 신청 불가
    3. 3. 회원이 보유중인 T마일리지 전액 소멸
    4. 4. 어린이 및 청소년 할인 카드 등록 제한
    5. 5. 민ㆍ형사상 법적 조치
    6. 6.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
  2. ② 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이 고의로 다른 비회원의 티머니 카드를 홈페이지에 등록한 것이 아님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맞게 소명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제1항에서 명시한 조치를 유예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해당 회원이 취득한 T마일리지를 차감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T마일리지가 부당 취득한 T마일리지보다 적은 경우 그 차액을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③ 다른 회원에 의해 부정 등록된 티머니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비회원은 회사가 부정 등록 사실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 이후에 해당 티머니 카드를 홈페이지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 이전에 발생한 비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별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T마일리지 적립 및 전환]

  1. ① 회원이 가맹점에서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고 그 대금을 T마일리지 카드로 지불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 또는 회사와 가맹점 간에 체결된 계약에 따라 해당 회원에게 T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단, 가맹점이 제공하는 T마일리지에 대하여는 적립 수수료를 공제한 T마일리지를 적립 받게 되며 T마일리지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② 회원이 T마일리지 카드를 홈페이지 상에 복수로 등록하는 경우에도 T마일리지는 회원 별로 통합 관리되므로 회원은 등록한 T마일리지 카드의 모든 T마일리지는 합산되어 관리됩니다.
  3. ③ 회원이 가맹점에서 T마일리지 카드를 이용해 지불을 한 후 T마일리지 카드 외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T마일리지 이중 누적 또는 이중의 할인 요구를 할 경우 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적립 또는 할인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4. ④ T마일리지 카드를 이용한 회원의 재화 또는 용역 구매대금이 회사 또는 제휴 가맹점에서 별도로 정한 금액 미만이거나 회원이 지불을 취소하는 경우, T마일리지 적립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⑤ T마일리지 카드 거래 건당 T마일리지 적립은 일십만(100,000)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6. ⑥ 회사와 별도의 협약이 체결된 제휴사(가맹점 포함)의 경우 해당 제휴사가 운영하는 적립 포인트와 T마일리지간 상호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 시에는 최초 적립된 T마일리지가 먼저 사용됩니다. T마일리지의 전환과 관련한 세부 운영 방침은 회사와 해당 제휴사 간 별도로 정한 약정에 따릅니다.

제15조 [T마일리지 사용]

  1. ① 제14조에 따라 T마일리지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회원 본인의 T마일리지 중 가용 T마일지리를 본인 명의의 T마일리지 카드에 티머니로 충전하여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T마일리지 서비스를 등록한 회원에게 자신이 보유한 가용 T마일리지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이 사용하는 가용 T마일리지는 적립된 순서에 따라 사용되며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수료 및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 [T마일리지 정정, 취소 및 소멸]

  1. ① 회원은 본인이 이용한 T마일리지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하여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회원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회원에게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3. ③ 회사는 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T마일리지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가맹점을 이용해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T마일리지라 할지라도 가맹점과 회사간에 정산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할 경우 또는 가맹점의 파산, 부도 등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T마일리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④ T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적립시점으로부터 60개월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T마일리지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5. ⑤ 통합회원이 회사가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거나 광고를 시청함으로써 획득한 T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60개월보다 짧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의 별도 안내에 따릅니다.

제17조 [T마일리지 서비스 이용 수수료]

회사는 T마일리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원에게 소정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부과 조건 및 부과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부과 조건 : 제15조 제1항에 따라 T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2. 2. 부과 수수료 :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정의 운영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부과 시 회원이 사용 요청한 T마일리지에 운영 수수료를 추가하여 차감하는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단, 운영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별도 공지 합니다.
  3. 3. 회원의 요청에 의해 제휴사의 포인트를 T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경우 해당 제휴사의 정책 또는 약관에 의거 회원에게 전환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T마일리지 서비스 종료]

  1. ① 회사가 T마일리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전에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사실과 그 사유 등을 홈페이지 내 게시 또는 E-mail 발송 및 일간지 공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2. ② 제1항의 고지에 의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 하지 않은 회원의 T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1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을 시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1. 회원 가입 시 허위의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등록한 경우
    2. 2. T마일리지의 부정 적립 또는 사용 등 T마일리지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또는 사망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4.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5.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③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게 T마일리지 서비스 제공을 재개 합니다.
  4. ④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회원의 탈퇴 요청일 또는 회사의 회원 자격 상실 통보일(단,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 입니다.
  5. ⑤ 회원이 탈퇴를 신청하면 곧바로 홈페이지 내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회원이 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하여도 탈퇴 전의 회원 정보와는 연계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 탈퇴에 의한 T마일리지 처리]

제19조에 따른 회원 탈퇴 또는 자격 상실의 경우 회원의 탈퇴 요청일 또는 회사의 자격 상실 통보일 까지 사용되지 않은 회원의 T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5장 기타

제21조 [개인정보의 처리]

  1.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엄격히 관리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을 통해 회원의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통지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 등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대행 업체에 위탁 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1. 법령 등에서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 제3자에 대한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22조 [휴면 회원의 관리]

  1.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연속적으로 1년 이상 접속하지 않았고 해당 기간 동안 티머니 거래 내역이 없는 회원의 계정을 휴면 상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2. ② 휴면 상태로 전환 된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본인 인증 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지급보증 등]

티머니는 별도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금융감독 원의 경영지도 기준에 따라 적정한 안전 자산 비율을 확보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24조 [책임 소재]

  1. ① 회사는 결제 또는 충전 실패 등 티머니 서비스 오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단, 본 약관에 별도 명시된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기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1.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안내하는 내용 이외의 방법으로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여 티머니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경우
    2. 2.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티머니 카드를 사용한 경우
    3. 3. 티머니 카드를 변형하거나 원형을 훼손하여 사용한 경우
    4. 4. 티머니 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한 경우
    5. 5.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티머니 관련 정보(카드번호, 충전 비밀번호, 홈페이지 ID 및 Password 등)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치하여 이용자의 티머니 관련 정보가 타인에게 유출 된 경우
  2. ② 제1항 제4호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미리 정한 특정 상품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도난, 분실 신고 가 있을 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카드 내 잔액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3. ③ 이용자가 본 약관에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된 모든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5조 [관할법원]

티머니서비스, T마일리지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이용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