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티머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동의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③ 회원제 서비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①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2. ② 회 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3. ③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④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5. 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6. ⑥ 해 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5 조 (회원가입과 탈퇴 및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바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교통카드 사용에 따른 서비스, on-line서비스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교통 서비스 , on-line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① 회사는 제 5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화 또는 e-mail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조 (개인 정보 보호)

  1.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업무 상 배송업체 또는 IP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3.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 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4.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5.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회사와 공유해야 하는 경우
    6. 6.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중교통 이용(교통카드)관련 서비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사항을 홈페이지 게시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구분)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 회사의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게시물
    1.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임의 조치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라.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④ 지적소유권의 보호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제20조)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의 서비스는 따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 안내에 규정함으로써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② 전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정기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 및 제휴회사가 해당 서비스의 정지 또는 해지를 요청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 천재지변
    1. ①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서비스 정지
    1.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가.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나.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 다.타인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라.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마.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 바.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 사.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게시물 삭제 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에 관한 기준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정지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통하여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제 5 조 및 기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계약 해지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면책 및 배상)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 10 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제 5 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면책 및 배상)

  1.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