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티머니카드&페이 홈티머니카드&페이 홈

이용안내홈이용안내 홈

창닫기

환불방법

티머니 카드의 잔액 또는 고장 시 환불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고장카드 잔액환불 -> 우편환불봉투 수령 -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일부 편의점 제외) -> 우체통 접수 -> 영업일 10일 이내 계좌로 환불, 고장카드 잔액환불 -> 방문 환불봉투 수령 -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 역무원 접수 -> 영업일 10일 이내 계좌로 환불,
고장카드 잔액환불 -> 우편환불봉투 수령 -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일부 편의점 제외) -> 우체통 접수 -> 영업일 10일 이내 계좌로 환불, 고장카드 잔액환불 -> 방문 환불봉투 수령 -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 역무원 접수 -> 영업일 10일 이내 계좌로 환불,
  • ※ 우편 접수 시,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거부하시거나 서명이 누락된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
  • -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 불량카드란 :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충전기나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티머니 카드
  • - 파손카드란 :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티머니 카드
  • ※ 홈페이지를 통한 사진 환불 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만 이용 가능하며, 카드값 환불은 불가합니다.

환불처 안내

외형적 이상이 있거나, 카드 고유의 기능상 결함이 있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티머니 카드

환불처 안내 : 채널, 방법, 수수료, 카드대금 환불 확인표
채널 접수방법 환불방법 카드구입금 환불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
(인천지하철 1~2호선)
고장카드 환불봉투를 받아
역무원에게 접수
접수일로부터 최대 10영업일 내
환불봉투에 기재된 계좌로 환불처리
카드 구입대금 환불 불가
단,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구입금 지급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훼손된 파손카드 제외)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고장카드 접수처에서
우편환불봉투를 받아 우체통에 접수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우편환불봉투)
환불정보 입력 후
환불봉투를 출력하여 우체통에 접수
(홈페이지 회원만 가능)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사진 환불)
환불정보 입력 후
카드 절단 전/후면 사진 업로드
(홈페이지 회원만 가능)
접수일 다음날
입력한 계좌로 환불처리
(추가 심사 진행 시 최대 5영업일 소요)
카드 구입대금 환불 불가
이동 통신사
직영대리점 방문
SKT, KT, LGU+
직영대리점 방문하여 접수
접수일로부터 최대 10영업일 내
환불봉투에 기재된 계좌로 환불처리
USIM 비용은 환불 불가
티머니타운 방문 티머니 본사
티머니 타운에 방문하여 접수
- 10만원 이하인 경우, 현장 환불
- 10만원 이상인 경우, 익일 18시 이후
  본인계좌로 입금
지하철 역사 / 편의점 / 홈페이지 환불처와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