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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방법

티머니 카드의 잔액 또는 고장 시 환불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드접수 -> 전액환불 서비스 수수료 500원 차감 후 잔액 지급 -> 카드수령, 카드접수 -> 부분환불 서비스 수수료 500원 차감 후 요청 금액 지급 -> 카드수령
카드접수 -> 전액환불 서비스 수수료 500원 차감 후 잔액 지급 -> 카드수령, 카드접수 -> 부분환불 서비스 수수료 500원 차감 후 요청 금액 지급 -> 카드수령
  • -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티머니 본사로 내방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짱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에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 유패스카드(보급형/고급형),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는 실물 반납시에만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 ※ 환불접수처 :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 수도권지하철 1~8호선(단 모바일티머니 환불 불가), 서울 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 본사, 은행 ATM, 편의점 등
    단, 부분환불 서비스는 티머니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 부분환불 금액 제한 : 환불요청금액 1만원이상 ~ 5만원 이하 (부분환불금액 단위 건당 1만원)

환불처 안내

기능적, 외형적 이상이 없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티머니 카드로 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카드 내 잔액을 환불 처리

환불처 안내 : 구분, 채널, 방법, 수수료, 카드대금 환불 확인표
환불처 환불금액 환불방법 환불수수료 카드값 환불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개별편의점 (365플러스, GS Watsons),
일부 가판충전상
2만원 이하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500원 환불 불가
CU, 미니스톱, 이마트24 3만원 이하
지하철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지하철 1~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5만원 이하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 한 카드당 한 달에 최대 50만원까지 환불 가능
※ 수도권 1~8호선 역사센터는 모바일티머니 환불 불가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은행 ATM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
50만원 이하 -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잔액이체

※ 환불 대상카드
- 신한/우리/우체국/제주/하나 : 전체티머니
- 신협/국민 : 해당 금융사 발급 티머니

※ 환불 불가카드
-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
500원
모바일 (SKT, KT, LGU+) - 1인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10만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 가능
※ App에서 환불신청 가능하며 고객명의 계좌로 환불 수수료(500원, 2만원 초과 환불 시 4%)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됨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 2만원 초과 환불 시 4% 수수료 부과 (2018.11.1 적용)
티머니 타운 방문 -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신분확인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10만원 이상 고액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
 (주말, 공휴일 제외)
※ 지참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월 누적 50만원까지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수수료 1%)
※ 티머니 타운 방문환불은 2016년 1월 2일부터 시행 중입니다.
※ 농협 ATM은 2018년 11월 5일부터 환불서비스 일시중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