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서비스

모바일티머니 전용 USIM에 온 / 오프라인으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티머니 선불서비스는?
지하철 / 편의점에서의 현금충전, 모바일티머니 APP에서의 휴대폰소액결제, 모든 신용 / 체크카드, 간편송금, 계좌이체 등을 통해서 휴대폰 내에 탑재되어있는 USIM안에
티머니 잔액을 충전하여 대중교통, 택시 및 편의점 등의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편의점/지하철역사 - 현금, 모바일티머니 APP -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티머니 충전 -> 사용 -> 결제처에서 사용

선불 모바일티머니 APP 이용 안내

선불 모바일 APP 화면 설명

  • 1메뉴 :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전체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2티머니 잔액 : 현재 남아있는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선물 : 가족과 친구들에게 티머니 잔액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 4T마일리지 : 티머니 잔액으로 전환할 수 있는 T마일리지 잔여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티머니로 전환 : 적립하신 T마일리지를 티머니 잔액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 6무료충전 : T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 7쇼핑 : 티머니 잔액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기타 서비스

주요 기타 서비스 화면 설명 - 1(전환신청 버튼):충전이용료가 없는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로 전환
                     ,2(어린이 / 청소년 할인 등록/조회 버튼):모바일티머니의 할인등록 / 권종변경은 APP을 통해서만 가능 ,3(소득공제 등록/조회 버튼):소득공제를 신청
                     ,4(모바일 티머니 환불 신청):기기변경 전에 편리하게 환불신청.입력하신 계좌로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티머니 잔액을 입금

  • 1소득공제: 기존과 동일
  • 2분실/도난 안심서비스: 스마트폰을 분실 했을 때, 티머니 잔액을 회수할 수 있는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T마일리지: T마일리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4어린이 / 청소년 할인 등록 : 모바일티머니의 할인등록 / 권종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 할인등록 후 3일 이내에 요금 적용이 완료되며, 할인등록 고객의 연령이 변경될 경우 (예 : 어린이 -> 청소년) 다음 날부터 변경된 요금이 적용됩니다.
  • ※ 환불수수료는 500원이며, 2만원 초과 환불 시 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018.11.1 적용)
  • ※ 1인 환불금액(횟수)는 최대 월 50만원(3회), 10만원 초과 금액의 환불은 월 1회,연 5회로 제한됩니다.



모바일티머니 USIM 잔액 환불방법

정상환불 (USIM카드 정상 작동하는 경우)
정상환불 (USIM카드 정상 작동하는 경우) 목록 : 구분, 방문처, 수수료 확인표
구분 방문처 수수료
잔액이 2만원 미만 편의점(GS25, CU, 바이더웨이, 미니스톱) 500원
잔액이 5만원 미만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500원
잔액 제한 없는 환불 x티머니 본사 -
우편접수 -
모바일환불 500원
비정상환불 (USIM카드 불량인 경우)
비정상환불 (USIM카드 불량인 경우) 목록 : 방문처, 수수료 확인표
방문처 수수료
이동통신사 직영점을 직접 방문 후 USIM카드 교환 및 티머니 환불 접수 수수료 없음.
단,
USIM비용은 환불 불가
USIM카드 교체로 인한 환불 (모바일티머니 잔액이 있는 USIM카드를 다른 USIM카드로 교체하는 경우)
USIM카드 교체로 인한 환불 (모바일티머니 잔액이 있는 USIM카드를 다른 USIM카드로 교체하는 경우) 목록 : 방문처, 수수료 확인표
방문처 수수료
이동통신사 직영점을 직접 방문 후 USIM카드 교환 및 티머니 환불 접수 수수료 없음.
단,
USIM비용은 환불 불가
알아두실 사항
  • 모바일 환불 방법 : 스마트폰 APP접속>좌측상단Ξ>등록/변경신청>잔액 환불 신청
  • 환불수수료는 500원이며, 2만원 초과 환불 시 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018.11.1 적용)
  • 1인 환불금액(횟수)는 최대 월 50만원(3회), 10만원 초과 금액의 환불은 월 1회,연 5회로 제한됩니다.
  • 휴대폰 분실 시 잔액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단, 모바일티머니의 분실/도난 안심서비스 등록자는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전원과 네트워크가 ON으로 되어 있어야만 잔액 회수 후 환불이 가능)
  • 충전 시 발생한 충전수수료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